일본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2일권 가격, 사용 방법, 노선 및 관광지 할인 정보, QR코드로 이용하는 New 오사카 교통패스!

일본 오사카에 여행을 간다면 필수 교통패스인 오사카 주유패스가 2024년 6월 17일부터 기존 실물 티켓에서 디지털 이티켓(QR코드)으로 변경된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에 따라 1일권 및 2일권의 가격 및 사용 방법 등도 달라졌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오사카 교통패스 중 하나인 주유패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종류 및 가격

우선 간단하게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넘어가자면, 오사카의 전철과 버스를 1일권 및 2일권을 발급 받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 중 하나인데요.

각종 관광지와 시설 및 상점과 제휴가 되어 있어 각종 할인 및 무료 입장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티켓입니다. 만약 교통권은 필요 없다면 오사카 e패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오사카 주유패스에서 교통편만 빠진 교통패스가 바로 오사카 e-pass인데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서두에 언급하였듯이 기존 주유패스는 실물 티켓을 발급 받아 이용했어서 한국에서 미리 결제를 하고도 간사이 국제 공항이나 실물 티켓 수령소에서 실물 티켓을 찾기 위해 기다리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2024년 6월 17일자로 기존 실물 패스에서 디지털 이티켓(QR코드)로 전환됨에 따라 스마트폰만 있으면 끝인데요. 앞으로는 발권을 위해 대기할 필요도 없을 뿐만 아니라 실물 티켓 분실에 대한 걱정도 사라지면서 참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에는 1일권과 2일권 두 가지 가격의 요금제가 특징인데요. 1일권의 가격은 엔화로 3,300엔이고 2일권의 가격은 5,500엔입니다. 비록 이전에는 1일권이 2,800엔(17.9% 인상), 2일권이 3,300엔(66.6% 인상)이었던 것에 비하면 가격 인상 폭이 굉장히 큰 편입니다.

기존 2일권이 너무 저렴했기 때문에 인상폭이 더 크게 와닿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오사카 주유패스는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발급 받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쨌든 인상된 가격으로 계산했을 때 요즘 엔화 환율이 완전 엔저이기 때문에 넉넉히 100엔당 900원으로 계산해도 1일권은 3만원, 2일권은 5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오사카 주유패스 뿐만 아니라 여러 여행 상품들을 예약할 때 클룩(Klook)이라는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사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보통 최저가 보장을 하는 사이트로, 24.7.13.일자 기준으로 원화로 1일권은 26,700원(28,700원)이고 2일권은 44,500원(47,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 방법

위에서 소개해드린 클룩 뿐만아니라 네이버쇼핑에 ‘오사카 주유패스’를 검색하시면 여러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티켓 구매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보통 구매 후 30분 내로 이메일이나 문자 등을 통해 모바일 바우처가 발급되고 구매일로부터 3개월 내에 이용 가능 합니다.

계속 말씀 드렸듯이 별도의 실물 티켓 교환은 불필요하며,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폰 단말기가 필요합니다. 티켓 열람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사용 언어를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때 혹시 다크모드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해제를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본-오사카-주유패스-디지털-이티켓-QR-코드-이용전-이용가능-모바일-티켓-설명
(좌) 이용 전 / (우) 이용 시작

위 사진과 같이 티켓 이용 전 초기 화면에는 ‘이용 전’으로 푸른색으로 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유효 기간 내 티켓 중 하나라도 이용 시작하시면 모든 티켓이 이용 시작 상태가 되며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 > ] 버튼을 클릭하여 QR코드를 제시하거나 스캔하면 끝입니다.

또한 예약 한 번으로 동행하는 분들의 티켓까지 한번에 구입하는 경우도 있으실텐데요. 이 경우에 최대로 구매 가능한 티켓은 4장까지이며, 모바일 바우처에서 QR코드를 슬라이드 하여 각각의 티켓을 스캔 해주면 되고, 이 때 단말기 소유자가 마지막으로 QR코드를 스캔 후 입장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노선 및 제휴 관광지 안내

2024년 4월 1일 기준으로 오사카 주유패스로는 10개의 Oska Metro 노선과 5개의 사철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전철 뿐만 아니라 오사카 시티버스도 이용할 수 있으나 IKEA 츠루하마 버스 및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행 버스는 제외입니다.

오사카-주유패스-이용-가능-전철-버스-노선도-2024년-4월-1일-기준-노선도-scaled
오사카 주유패스 노선도

오사카 주유패스는 위의 교통편인 전철과 오사카 내 시티버스 무제한 이용 뿐만아니라 아래의 시설 및 관광지 등을 무료 입장 및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사카 주유 패스로 이용 가능한 시설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37개)주요 관광지
키타 지역
우메다 주변
(7개)
우메다 스카이 빌딩
우메다 스카이 빌딩 키누타니 코지 텐쿠 미술관
HEP FIVE 관람차
오사카 주택박물관
나카노시마 리버 크루즈
오사카 국립 미술관
도전과 혁신의 기업가 박물관
난바 / 도톤보리
주변의 미나미 지역
(4개)
돈보리 리버 크루즈
원더 크루즈
가미가타 우키요에 미술관
도톤보리 ZAZA 코미디 라이브
미나미 지역
신세카이와 덴노지 주변
(5개)
츠텐카쿠 타워 전망대
츠텐카쿠 타워 슬라이더
츠텐카쿠 Dive & Walk
오사카 덴노지 동물원
시텐노지
오사카성
주변 지역
(10개)
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중요문화재 오사카성 야구라
가이요도 피규어 뮤지엄 미라이자 오사카성
오사카성 고자부네 보트
오사카 스이죠 버스 아쿠아 라이너
요리미치 선셋 크루즈
오카와 강 벚꽃 크루즈
오사카 역사박물관
피스 오사카
덴포자 / 난코
주변의 베이 에어리어
(7개)
덴포잔 자이언트 관람차
범선형 관광선 산타 마리아 데이 크루즈
범선형 관광선 산타마리아 트와일라잇 크루즈
캡틴 라인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오사카
글리온 박물관
사키시마 코스모 타워 전망대
그 외 지역
(5개)
사쿠야 코노하나 칸
오사카 시립 자연사 박물관
나가이 식물원
리큐와 아키코의 사카이 플라자
사카이시 박물관
※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환불 불가
※ 2일권의 경우 이용 기간 내 시설당 1회 이용 가능
※ 이용 요금 등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필수

마치며

이상으로 2024년 6월 17일자로 새롭게 탄생한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한 각종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를 여행 계획 중이라면 필수인 오사카 주유 패스 발급 뿐만아니라 일본 여행 시 환전 우대 및 할인 혜택 등이 뛰어난 아래의 카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