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키 찾는 방법, 성인 키 크는 운동, 성장판이 닫힌 성인도 키가 클 수 있을까?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지만 영양 상태나 생활 습관, 수면, 운동 등 후천적인 요인으로도 성장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판이 닫힌 성인의 경우도 이 글에서 소개해드릴 키 크는 법을 실천한다면 저처럼 숨은 키 2~3cm를 찾을 수 있으니 3분만 투자하여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운동?

최근에 SNS에서 이 동작만으로 8cm가 컸다고 주장하는 유튜버가 화제인데요. 이 유튜버는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눌린 척추가 늘어나 굽은 등을 펴주고 고북목을 교정해 상체를 곧게 세워주기 때문에 키 크는 데 진짜로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 yogawithmax 키 크는 운동

하지만 이 키 커지는 운동으로 유명한 영상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전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하고 있는데요. 성장판이 닫힌 성인은 디스크 이완으로 하루에 1cm 내외로 일시적으로 커질 수는 있으나, 스트레칭만으로는 절대로 키가 클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성인은 성장판이 닫힌 이상 아무리 영양가 있는 식단과 수면 등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어떤 노력을 해도 키가 클 수 없다는 게 여러 전문가들과 연구 결과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의학적으로 밝혀진 사실이기 때문에 부정할 수 없지만 저는 위의 운동이 숨은 키 찾는 것에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코메디닷컴 / “이 동작만으로 8cm 컸다”… 난리 난 ‘키 크는 운동’ 진짜 클까?

정말 더 이상 키가 클 수 없을까?

성장판은 보통 14~21세 사이에 멈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자가 남자보다 2~3살 빨리 닫히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자는 고등학생이 되는 시기의 키가 평생의 키가 되는 경우가 많고, 남자의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계속 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고1 입학 당시 171cm 였으나 매년 3~4cm씩 자라면서 대학에 입학할 당시 182cm가 되었습니다.

남자 중에 정말 운이 좋은 경우(특히 마른 사람 중에) 성장판이 22살까지 닫히지 않아, 군대에 가서 고생하면서 성장판에 자극을 주고, 규칙적인 수면과 식사를 통해 키가 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제 대학 동기 중에서도 군대 가기 전 180cm 이었다가 제대하고 만났더니 184cm가 된 사례가 있습니다.

위의 경우처럼 성장판이 늦게 닫히는 경우는 어쩌면 타고난 걸 수도 있는 영역의 문제이기 때문에 넘어가더라도, 성장판이 닫힌 사람도 숨은 키 2~3cm를 되찾을 수가 있는데요. 그 방법은 바로 무너진 신체를 바로 잡아주는 것입니다.

유튜브 – YTN 사이언스

저의 경우는 20대 중후반까지 매번 키를 젤 때마다 182~182.5cm에서 머물러 있었는데, 20대 후반부터 자세 교정을 하기 시작하면서 매년 평균 0.3~0.5cm 씩 커 현재 키는 184.5~185cm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허리를 피거나 목을 당겨서 순간적으로 커지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숨겨진 키를 찾은 것이죠.

숨은 키 찾는 방법

이러한 숨은 키를 찾기 위한 핵심은 자세 교정이며, 허리 스트레칭을 통해 척추를 늘려주는 것도 좋지만, 거북목(일자목), 라운드숄더(굽은 어깨), 골반 불균형, 오다리 혹은 엑스다리를 함께 교정해주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위에서 보셨던 해외 유튜버의 키 크는 운동이 어느 정도 숨은 키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었는데요.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해당 운동이 허리를 늘려주고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을 교정하는 데 효과적인 동작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 뒤꿈치를 들어주는 동작을 정 자세로 하게 되면 종아리 근육이 성장할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못한 부분, 즉 오다리의 경우 종아리 안쪽이, 엑스다리의 경우 종아리 바깥쪽 근육이 성장하며 다리 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 크는 운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하지만 개인적으로 라운드숄더, 거북목을 교정하고 허리를 늘려주는 데에는 철봉에 매달려 있는 것만큼 좋은 운동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정자세로 철봉을 잡아당겨 풀업(턱걸이)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턱걸이 하나 하는 걸 힘들어 하기 때문에, 그냥 매달려 있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골반 불균형을 바로 잡기 위해 스쿼트나 사이드킥 같은 운동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며, 다리 교정을 위해 벽면에 발 뒤꿈치, 엉덩이, 등, 머리를 붙인 후 5 ~ 10분간 가만히 서 있는 동작을 해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 크는 법들을 한다고 해서 키가 절대로 단시간에 커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실천하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셔야 합니다. 속는 셈 치고 숨은 키 찾는 핵심은 자세 교정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되새기시고 다양한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성장판이 닫힌 성인도 키가 커지는 숨은 키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못하던 분은 더욱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 교정과 관련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의 다양한 글들을 더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