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땀이 나는 이유, 겨땀 억제 및 냄새 제거하는 3가지 방법, 미라드라이 프레쉬 가격 및 효과 알아보기!

여름만 되면 유독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 겨터파크가 개장 돼서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유독 겨드랑이에만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겨드랑이 땀과 냄새 없애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땀이 유독 나는 이유

특히 더운 여름철에 유독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서 겨드랑이 부분에 냄새는 물론 옷까지 젖어서 민망하셨던 적이 많으실텐데요. 왜 유독 겨드랑이에만 땀이 많이 나는 것일까요?

우선 우리 몸에는 땀을 분비하는 땀샘이 약 200만개 ~ 400만개 정도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 겨드랑이에 땀샘이 특히 밀집해 있어서 땀 자체가 원래도 많이 나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통풍도 잘 안되는 위치다 보니 체온이 다른 곳보다도 훨씬 높은 것도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만약 겨울철에서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난다면 겨드랑이 다한증을 의심해 볼 수도 있는데요. 겨드랑이 다한증은 체온 조절에 필요한 범위를 넘어 땀 배출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으로 하나의 질환에 속하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다한증인 경우는 많지는 않고 특히 땀이 많이 난다고 느끼게 되는 이유는 겉으로 보았을 때는 눈치 채지 못하다가 팔을 벌릴 상황이 생길 때 드러나는 겨드랑이 땀 자국 때문인데요. 다른 부위에서 나는 땀은 통풍이 잘 돼서 젖더라도 금방 마르지만 겨드랑이 부분은 마르지 않고 계속해서 옷이 젖어 유난히 땀이 많이 나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 및 냄새 제거하는 방법

특히 겨드랑이 땀은 위치와 환경이 세균과 작용하여 악취를 풍기는 액취증을 유발해 냄새가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이 지긋지긋한 겨드랑이 땀과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데오드란트 및 땀 패드 등 일시적 방법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우선은 데오드란트나 겨드랑이 땀 패드 등의 미용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해결법입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땀 억제 성분인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 복합체 및 사이클로펙타질록산 등과 향기 성분이 포함되어 땀과 냄새 제거에 일시적으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효과가 단점이자 장점이 될 수 있는데, 아래에서 겨드랑이 땀 주사/수술/시술에 대해서 설명하겠지만 (반)영구적인 방법을 통해 땀을 억제하면 부작용으로 다른 신체 부위에서 땀 배출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외출 시에만 가볍게 땀을 줄여주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남자분들 중에 겨드랑이 털에 매달려 있던 땀 방울들이 원기옥 모이듯이 한 곳에 모여 큰 물방울이 맺혀 옆구리를 타고 주륵 하고 흐르면서 등꼴이 오싹한 경험을 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겨드랑이에 털이 많으신 분들은 제모를 하는 것만으로도 민망한 겨터파크에서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으니 이 참에 제모를 해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보톡스 주사, 수술 및 시술 등 (반)영구적 방법

그 다음으로 보톡스 주사를 맞거나 수술 및 시술을 하는 방법 등 물리적으로 땀이 안 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비용도 꽤 들고 부작용도 존재하는 방법으로 추천 드리지는 않지만 일단 소개는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땀 주사라고도 하는 보톡스 주사는 약 20 ~ 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약 10분 간의 시술 후 4 ~ 12개월 정도 지속되어 겨드랑이 피부도 매끄럽고 깨끗해질 수 있으며 땀과 냄새 제거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보톡스 주사이기에 보톡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겨드랑이 땀 수술 및 시술인데요. 땀이 나는 원인인 아포크린 냄새샘과 에크린 땀샘을 긁어내거나 절개하여 영구적으로 없애는 말 그대로 수술이 떠오른 방식과 미라드라이 프레쉬 시술이 있습니다.

수술 방식은 아무래도 수술 비용과 흉터 등의 부작용이 크게 와 닿기 때문에 것보다는 비수술 시술인 미라드라이 프레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라드라이 프레쉬 가격은 보통 150 ~ 250만원 선이며, 시술 방식은 레이저를 통해 아포크린 냄새샘과 에크린 땀샘 등 모낭이 있는 층 전체를 구워 1회 시술로 평균 82%의 영구적인 효과가 있는 방식으로, 제모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시술입니다.

시술 직후 일상생활도 가능하며 흉터 발생도 없기 때문에 추천 되는 방식이지만 비용이 비싼 편(실비 보장도 안됌)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주사나, 수술, 미라드라이 프레쉬 모두 겨드랑이 땀이 (반)영구적으로 줄어듦에 따라 신체는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다른 곳에 땀이 늘어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콜라겐닥터: 미라드라이 프레쉬 시술 영상

마치며

이상으로 겨드랑이 땀이 나는 이유 및 땀 억제, 냄새 제거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방법에는 장점 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 글을 참고하여 선택하시어 올 여름은 겨터파크로부터 해방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